.
무려 16편의 영화가 한꺼번에 개봉하는 - 이라고 쓰고 대방출된다고 읽습니다 - 2011년 11월 세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머니볼
감독 베넷 밀러 (2011 / 미국)
출연 브래드 피트
상세보기
 
<트리 오브 라이프>의 개봉이 지난 10월 마지막 주였으니 3주 만에 또 한 편의 브래드 피트 주연 영화가 개봉하는 셈이로군요. 필립 세이모어 호프먼 주연의 <카포티>(2005)로 장편 극영화 데뷔를 했던 베넷 밀러 감독의 신작인 동시에 스티븐 자일리언과 아론 소킨이 공동 각색으로 참여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만년 최하위 프로야구 구단을 메이저리그 정상의 팀으로 올려놓은 오클랜드 애슬래틱스의 빌리 빈 단장의 실화를 영화화했습니다.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
감독 세스 고든 (2011 / 미국)
출연 제이슨 베이트먼,찰리 데이,제이슨 수데키스
상세보기

최악의 직장상사들을 죽이겠다는 사람들의 이야기인데 캐스팅은 그 악마 같은 직장상사들 쪽이 더 화려하네요. <네 번의 크리스마스>(2008) 이후로 줄곧 TV 시리즈 연출로 활동해온 세스 고든 감독의 신작입니다. 청소년관람불가 판정을 받았군요.

타워 하이스트
감독 브렛 래트너 (2011 / 미국)
출연 벤 스틸러,에디 머피
상세보기

떼인 돈을 찾기 위해 뉴욕 펜트하우스를 털게 된다는 코미디물입니다. <러시 아워> 시리즈와 <엑스맨 - 최후의 전쟁>의 브렛 래트너 감독의 신작입니다. 주연인 벤 스틸러 보다 조연으로 오랜만에 모습을 보인 에디 머피의 넉살 좋은 코믹 연기가 기대됩니다.

드라이브
감독 니콜라스 빈딩 레픈 (2011 / 미국)
출연 라이언 고슬링,캐리 멀리건
상세보기
 
라이언 고슬링과 캐리 멀리건 등 주연급 캐스팅 뿐만 아니라 깐느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충분히 주목할 만한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덴마크 출신의 니콜라스 윈딩 레픈 감독의 첫번째 헐리웃 진출작이기도 하군요. IMDb에서는 <머니볼> 보다 높은 평점 8.2를 받으면서 Top 250 가운데 141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합니다.

웨이크 우드
감독 데이빗 키팅 (2011 / 아일랜드,영국)
출연 에이단 질렌,에바 버시스틀,엘라 코놀리,티모시 스폴
상세보기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17일과 19일, 두 차례 상영하는 공포물입니다.

뷰티풀엑스
감독 존 휴잇 (2011 / 오스트레일리아)
출연 비바 비앙카,한나 맹간 로렌스
상세보기

콜걸 생활을 청산하려는 여자와 콜걸 생활을 이제 막 시작하려는 소녀가 만나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는 설정의 호주 영화입니다. 롯데시네마 부산, CGV 신도림/안산/동탄/거제/대구에서 상영합니다.

비밀일기
감독 리사 아주엘로스 (2008 / 프랑스)
출연 소피 마르소,크리스타 테렛
상세보기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단독 상영하는 프랑스 코미디입니다. 소피 마르소가 15세 소녀의 엄마로 출연하는 작품이기도 하고요.

푸치니의 여인
감독 파올로 벤베누티,파올라 바로니 (2008 / 이탈리아)
출연 리카르도 조슈아 모레티,지오바나 다디,타니아 스퀼라리오,페데리카 체지
상세보기

오페라 작곡가 푸니치와 아내 엘비라, 그리고 하녀 도리아 만프레디 사이에 있었던 당대의 스캔들을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CGV 압구정/강변/구로/상암/대학로/오리/서면, 롯데시네마 부평/청주/센텀시티에서 상영합니다.

사물의 비밀
감독 이영미 (2011 / 한국)
출연 장서희,정석원
상세보기

장서희와 정석원 주연의 청소년관람불가 멜러물이로군요. 단편 <택시 기사>(2001)를 연출했던 이영미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완벽한 파트너
감독 박헌수 (2011 / 한국)
출연 김영호,김혜선,김산호,윤채이
상세보기
꽤 오랜 공백 끝에 내놓는 박헌수 감독의 신작입니다. 중년의 시나리오 작가(김영호)와 요리 연구가(김혜선)이 각자의 제자들과 연애를 하면서 활력을 얻게 된다는군요.

량강도 아이들
감독 김성훈 (2011 / 한국)
출연
상세보기

북한 아이들과 주민들의 모습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탈북 영화인 출신인 정성산 감독이 공동 연출자로 참여하면서 감독 데뷔의 꿈을 이뤘군요. 연소자 관람가 영화입니다.

캐릭터
감독 손광주 (2011 / 한국)
출연 수현,이환
상세보기

손광주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스폰지하우스 광화문에서 18일과 19일, 이틀간 상영하네요.

고양이 춤
감독 윤기형 (2011 / 한국)
출연 이용한,윤기형
상세보기

길 고양이들의 모습을 담은 76분 분량의 다큐멘터리입니다. 시인이자 여행가인 이용한씨와 CF 감독인 윤기형씨가 직접 촬영하고 나레이션까지 했네요.

모차르트 락 오페라
감독 정성복 (2011 / 프랑스)
출연 미켈란젤로 로콩테,디앙 다씨니,플로렌 모스,멜리사 마르스
상세보기

<라이브 인 3D 휘성 : 잇츠 리얼>과 <2AM SHOW>이 정성복 감독이 프랑스로 날아가 록 뮤지컬 한 편을 담아왔군요. 뮤지컬이 3D 포맷으로 상영되기는 이번이 처음인가 봅니다.

나의 선택 - 잊혀진 가방 그 못다한 이야기
감독 김상철 (2010 / 한국)
출연
상세보기

작년 7월에 개봉했던 종교 영화인데 이번에 재개봉을 하네요. 첫 개봉에서는 제목이 <잊혀진 가방>이었는데 재개봉을 하면서 "그 못다한 이야기"를 달게 된 것은 무슨 연유일까요.

무협
감독 진가신 (2011 / 중국)
출연 금성무,견자단,탕웨이
상세보기

또 한 편의 견자단 주연 영화입니다만 그 옆에 금성무와 탕웨이가 함께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더구나 진가신 감독의 연출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1 : Comment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우노히카 2011.11.15 23:24

    무조건 드라이브!!!!! 드라이브 꼭 볼껍니다. 씨네필들을 위한 영화라는 평이 대다수인데 과연 어떨지! 멀홀랜드 드라이브 느낌도 많이 날것 같고...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11.15 23:44 신고

      개봉관이 아주 적지는 않은 편이긴 하지만 이런 작품의 경우 첫 주말을 놓치면 볼 수 있는 기회가 확 줄어버리더군요. 예고편을 보니 꽤 탄탄한 작품인 것 같았습니다. 즐감하시길 바래요~ ^^

  2.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에바흐 2011.11.15 23:53 신고

    일단 무협하고 드라이브는 곧 죽어도 볼 거구...
    나머지는 좀 생각해야...ㅎㅎ

    진가신, 견자단, 금성무, 탕웨이라니.. 어머! 이건 꼭 봐야해!

  3.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11.16 08:39

    전 무조건 머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