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1월 첫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커플즈
감독 정용기 (2011 / 한국)
출연 김주혁,이윤지,이시영,오정세
상세보기

<인형사>(2004)로 데뷔한 이후 여러 편의 코미디 영화를 찍어온 정용기 감독의 신작입니다. <싱글즈>(2003)와 댓구를 이루는 듯한 제목의 로맨틱 코미디로군요. 김주혁, 이시영, 이윤지, 공형진, 오정세가 우연과 필연을 거쳐 커플로 엮이는 다섯 주인공 싱글들로 출연했습니다.

Mr. 아이돌
감독 라희찬 (2011 / 한국)
출연 박예진,지현우,임원희,박재범,김수로
상세보기

장진 감독 연출부 출신으로 <바르게 살자>(2007)로 데뷔했던 라희찬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바야흐로 아이돌 그룹 가수들의 전성 시대에 한 쯤을 나와줄 법 했던 작품이 드디어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킥
감독 프라차야 핀카엡 (2010 / 한국,태국)
출연 조재현,예지원,나태주,태미
상세보기

한국과 태국 합작 영화라는 자체가 그간 쉽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옹박> 시리즈의 연출자 프라챠 핀카엡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주연급 출연진들은 조재현, 예지원 등 한국 배우들로 채워졌습니다. 방콕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다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무협 가족의 모험 이야기라고 하는군요.

돼지의 왕
감독 연상호 (2011 / 한국)
출연 양익준,오정세
상세보기

잔혹 스릴러를 표방하는 국산 장편 애니메이션이 정식 개봉을 하는군요. 그러고 보면 옴니버스 <인디애니박스 : 셀마의 단백질 커피>(2008)에서 연상호 감독의 단편 <사랑은 단백질> 역시 일종의 잔혹극(?)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첫 장편 애니메이션을 통해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으며 당당하게 데뷔하는 연상호 감독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양익준, 오정세, 김혜나, 김꽃비 등 우리나라 독립영화 진영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목소리 출연으로 참여했습니다.

워리어
감독 개빈 오코너 (2011 / 미국)
출연 톰 하디,조엘 에거튼,제니퍼 모리슨,닉 놀테
상세보기

옥타곤에서 치뤄지는 이종격투기를 소재로 한 작품이로군요. 챔피언이 되어야만 하는 이유를 가진 두 남자가 결승에서 만나게 되는데 공교롭게도 어린 시절에 흩어졌던 형제지간인 모양입니다. 톰 하디와 조엘 에저튼이 그 주인공들을 연기했습니다. <미라클>(2004), <프라이드 앤 글로리>(2008)의 게빈 오코너 감독 신작입니다.

쟈니 잉글리쉬2 : 네버다이
감독 올리버 파커 (2011 / 프랑스,영국,미국)
출연 로완 앳킨슨
상세보기

본명 보다 "미스터 빈"으로 더 많이 알려진 로완 앳킨슨 주연의 코믹 스파이 영화 <쟈니 잉글리쉬>(2003)의 속편입니다. 취향에 따라 굉장히 재미있는 영화가 될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헬프
감독 테이트 테일러 (2011 / 미국)
출연 엠마 스톤,바이올라 데이비스,옥타비아 스펜서,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제시카 차스테인
상세보기

캐서린 스톡켓 원작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비평과 흥행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는 경우라고 하겠습니다. 1960년대 미국 남부를 배경으로 여성 흑인 인권이라는 주제를 지루하지 않게 매우 성공적으로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현역 배우로도 활동 중인 테이트 테일러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투명인간 그리프
감독 리온 포드 (2010 / 오스트레일리아)
출연 라이언 콴튼,매브 더모디
상세보기

수퍼히어로 영화의 외피를 쓴 멜러물이라고 하겠습니다. 호주 영화인들에 의해 호주에서 만들어진 완전한 호주 영화이기도 하고요. CGV 무비꼴라쥬 7개 상영관에서 상영합니다.

가져선 안될 비밀
감독 앨런 볼 (2007 / 미국)
출연 섬머 비쉴,아론 에크하트,토니 콜렛
상세보기
캐스팅만 놓고 보면 남부럽지 않은 작품인데 2007년작의 지각 개봉인데다가 THC9 태흥 의정부역점에서 11월 3일과 4일, 이틀간 단독 상영이 전부라서 보러갈 의욕을 내기 조차 어려운 작품입니다. 앨리시아 에리안 원작 소설 <Towelhead>를 TV 시리즈 <식스 핏 언더>와 <트루 블러드>로 유명한 앨런 볼 감독이 직접 각색하고 연출했습니다.

청원
감독 산제이 릴라 반살리 (2010 / 인도)
출연 리틱 로샨,아이쉬와라야 라이
상세보기

<블랙>(2005)의 산제이 릴라 반살리 감독의 신작입니다. 인도 영화인데 우리말로 제대로 번역해서 제목을 달아놓으니 색다른 느낌이 드는군요. 사고로 인해 전신마비가 되어 살아가고 있는 천재 마술가의 마지막 "청원"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11.02 09:16

    헐, 정말 오랜만에 별 4개 주신 듯?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