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0월의 마지막 주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 올해도 두 달 밖에 남지 않았군요. 이번 주 개봉작 라인업은 감독 열전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렌스 맬릭, 구스 반 산트, 마이클 윈터바텀, 이정향 감독의 작품들이 일제히 개봉하네요.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 타임
감독 앤드류 니콜 (2011 / 미국)
출연 저스틴 팀버레이크,아만다 사이프리드
상세보기
 
감독 열전에 들어가기에 앞서 저스틴 팀버레이크 주연의 영화 두 편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타카>(1997), <시몬>(2002), <로드 오브 워>(2005)의 앤드류 니콜 감독 신작 <인 타임>인데요, 인간의 수명이 화폐로서 거래가 되는 미래 세상을 그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꽤 잘 어울리는 설정의 작품이란 생각이 드네요.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킬리언 머피가 공연했습니다.


프렌즈 위드 베네핏
감독 윌 글럭 (2011 / 미국)
출연 저스틴 팀버레이크,밀라 쿠니스
상세보기

남녀 간의 우정과 사랑에 대해 다루고 있는 전형적인 로맨틱 섹스 코미디 영화입니다만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상대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밀라 쿠니스와 엠마 스톤, 우디 헤럴슨, 제나 엘프먼, 패트리샤 클락슨, 앤디 샘버그 등의 조연급 캐스팅이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치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군요.


트리 오브 라이프
감독 테렌스 맬릭 (2011 / 미국)
출연 브래드 피트,숀 펜,제시카 차스테인
상세보기
 
테렌스 맬릭 감독의 신작인데다가 깐느 영화제가 황금종려상을 바치며 경의를 표시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연기파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인 브래드 피트의 참여로 흥행 면에서도 어느 정도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만한 작품이 아닌가 싶네요. 얼마나 대단한 작품이길래 "생명의 나무"라는 거창한 제목을 붙일 수 있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레스트리스
감독 구스 반 산트 (2011 / 미국)
출연 헨리 호퍼,미아 와시코우스카,카세 료
상세보기

대단한 흥행 감독님이신 것은 아니지만 몇 명이라도 국내에 고정 팬들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구스 반 산트 감독의 신작입니다. 이번에는 의외로 순애보라고 할 수 있는 청춘 멜러 영화로군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2010)와 <제인 에어>(2011)의 미아 와시코우스카와 호흡을 맞춘 헨리 호퍼는 다름 아닌 배우 데니스 호퍼의 아들이라고 하네요. CGV 무비꼴라쥬 상영관과 상상마당 시네마,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상영합니다.


나인 송즈
감독 마이클 윈터버텀 (2004 / 영국)
출연 키어런 오브라이언,마고 스틸리
상세보기

마이클 윈터바텀 감독의 2004년 작품이 드디어 국내에 정식 개봉을 하는군요. 배우들의 실제 정사 때문에 화제가 되었던 만큼 일종의 금기처럼 여겨졌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간 국내 수입/개봉이 미뤄졌던 이유는 영화의 선정성이 아니라 예술성과 함께 61분이라는 너무 짧은 러닝타임 때문이었을 겁니다. 아트씨어터 씨앤씨와 광주극장에서 상영합니다.


비기닝
감독 자비에 지아놀리 (2009 / 프랑스)
출연 프랑수아 클뤼제,엠마뉘엘 드보스,제라르 디빠르디유
상세보기

CGV 오리에서 단독 개봉하는 프랑스 영화 <비기닝>은 2009년 깐느 영화제 황금종려상 후보에 이어 2010년 세자르 영화제 11개 부문 후보로 올랐던 화제작입니다. 사기꾼으로 살아온 한 남자(프랑수아 클루제)가 비록 거짓말이긴 하지만 한 마을에 꿈과 희망을 가져다주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자비에 지아놀리 감독이 실화를 바탕으로 각본을 쓰고 직접 연출했습니다.


오늘
감독 이정향 (2011 / 한국)
출연 송혜교,남지현
상세보기

<미술관 옆 동물원>(1998)과 <집으로...>(2002)에 이은 이정향 감독의 세번째 장편입니다. 최근 몇 년 간 TV 브라운관이 아닌 영화 쪽으로 부단히 노크해온 송혜교 감독이 이번 이정향 감독과의 만남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하는데 성공했을런지가 궁금합니다.


스파이 파파
감독 한승룡 (2011 / 한국)
출연 이두일,김소현
상세보기

2006년 <오프 로드>를 통해 장편 데뷔했던 한승룡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세탁소를 운영하는 남파 간첩 아버지(이두일)와 반공소녀 딸(김소현)의 이야기라고 하는군요. CGV 구로/상암, 롯데시네마 일산/부평/센텀시티에서 상영합니다.


훈장과 악동들
감독 김봉곤 (2011 / 한국)
출연 김봉곤
상세보기

강원도 예절학교에 입교한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청학동 훈장님으로 알려진 김봉곤 씨가 직접 연출자로 나섰군요. 아리랑시네센터, 롯데시네마 일산/부평/대구/센텀시티, CGV 부산대에서 상영합니다.


서풍렬
감독 고군서 (2010 / 중국)
출연 단혁굉,하우,양채니,예대굉,오진우
상세보기

추억을파는극장(구 허리우드)에서 단독 상영합니다. 예고편을 보니 정말 추억이라도 팔아야 할 듯한 기세로군요.


마징카이저
감독 카와고에 준 (2010 / 일본)
출연 아사누마 신타로,히노 사토시,하야미 사오리
상세보기

제목은 일단 마징가와 "황제"를 뜻하는 카이저의 합성어인 듯 하군요. 주인공이 탑승한 소형 비행선이 로봇의 머리에 도킹하는 모습이나 양쪽 팔이 로켓처럼 발사되는 모습은 확실히 마징가 제트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네요. 내용 압축이 심해서 따라가기가 쉽지 않다는 74분짜리 극장판입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에바흐 2011.10.27 02:50 신고

    서풍렬은 뭐지요? -ㅁ-;; 처음 듣는 영화네요.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10.27 23:13 신고

      이럴 때 잠시나마 아 이런 영화도 왔다 가는구나 하는 거죠.
      예고편을 보면 중국 변방 느낌이 팍 나는 작품이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