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0월 세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직 그대만
감독 송일곤 (2011 / 한국)
출연 소지섭,한효주
상세보기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작이기도 했던 송일곤 감독의 신작 <오직 그대만>이 국내 정식 개봉에 들어가는군요. 소지섭과 한효주를 주연으로 매치업시킨 멜러물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받을 만한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예고편을 보니 그냥 멜로도 아닌 순애보 쪽이로군요.


완득이
감독 이한 (2011 / 한국)
출연 김윤석,유아인
상세보기

배창호 감독 연출부 출신으로 그간 <연애소설>(2002), <청춘만화>(2006), <내 사랑>(2007)을 연출해온 이한 감독의 신작입니다. 그간 어중간한 코믹 멜러물들로 줄곧 필모그래피를 채워왔던 이한 감독이 김윤석 효과를 얼마나 보게 될런지 궁금합니다. 김려령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라고 합니다만 저를 비롯해서 이 영화에 같은 제목의 원작 소설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셨던 분들은 일단 완성된 영화를 재미있게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도
감독 백정민 (2011 / 한국)
출연 정찬,이두일,김현균,윤영
상세보기

신인 백정민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그리 청렴하지만은 않은 주인공 형사가 외딴 섬에서 맞부딛히게 되는 음모와 스릴러라는 구성부터가 신선도가 한참 떨어진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저예산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이런 장르적인 구성에 도전했다는 자체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영화공간 주안, 아트씨어터 씨앤씨, 전주디지털 독립영화관에서 상영합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3
감독 헨리 유스트,아리엘 슐만 (2011 / 미국)
출연 케이티 피더스턴
상세보기

앞서 나왔던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를 본 적이 없어 뭐라고는 못하겠습니다만 막상 보면 꽤 긴장하면서 보게 될 것 같기는 합니다. 캠코더 촬영을 활용한 페이크 다큐라는 형식 자체가 이런 장르에서는 나름의 힘을 발휘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주시네마타운과 거의 대부분의 롯데시네마 상영관에서 보실 수 있겠습니다.


슬리핑 뷰티
감독 줄리아 리 (2011 / 오스트레일리아)
출연 에밀리 브라우닝
상세보기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유작 <아이즈 와이드 셧>(1999)을 떠올리게 만드는 설정의 영화입니다. <써커 펀치>(2011)를 통해 훌륭히 성인식을 치뤄낸 에밀리 브라우닝 주연이네요. KU씨네마테크와 대한극장에서 상영합니다.


뮤직 네버 스탑
감독 짐 콜버그 (2011 / 미국)
출연 루 테일러 푸치,J.K. 시몬스,카라 세이무어
상세보기

그리 큰 규모의 영화는 아닙니다만 나름 기대를 걸어볼 만한 작품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음악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말이죠. J.K. 시몬즈, 줄리아 오몬드 등 캐스팅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트씨어터 씨앤씨에서 단독 상영인 모양이네요.


데미지
감독 제프 킹 (2009 / 캐나다,미국)
출연 스티브 오스틴,월튼 고긴스,로라 밴더부트,도넬리 로데스
상세보기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상한 액션물인데 국내 개봉을 하기는 하는 모양입니다. 동성아트홀 소극장에서 19일, 21일, 26일에 한 차례씩 상영 예정이네요.


네 번
감독 미켈란젤로 프라마르티노 (2010 / 스위스,이탈리아,독일)
출연 쥐세페 푸다,브루노 팀파노,나자레노 팀파노
상세보기

깐느 영화제 감독주간 수상을 비롯해서 유럽 내 몇 군데 영화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린 작품입니다. 명상하는 듯이 조용히 피조물을 응시하는 카메라가 예사롭지 않은 작품이네요. 영화공간 주안,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아트씨어터 씨앤씨, 필름포럼에서 상영합니다.


U2 3D
감독 마크 펠링튼 (2007 / 미국)
출연 보노,아담 클레이튼,래리 멀렌 주니어,디 에지
상세보기

2007년작이기는 하지만 U2의 콘서트 실황이니까요. U2의 공연실황을 대형 스크린으로도 모자라 3D 포맷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CGV 압구정과 영등포에서 상영합니다.


극장판 메이저: 우정의 강속구
감독 카토 타카오 (2008 / 일본)
출연 쿠마이 모토코,모리쿠보 쇼타로
상세보기

야구 소재의 애니메이션 <메이저>의 2008년작 극장판인가 봅니다. 자막판 없이 우리말 녹음판으로만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 씨너스 상영관에서 볼 수 있겠습니다. @

세나 : F1의 신화
감독 애쉬프 카파티아 (2010 / 영국)
출연 아일톤 세나
상세보기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에바흐 2011.10.20 20:09 신고

    전 오그대, 슬리핑 뷰티를 가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잘 정리된 글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