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0월 두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얼스틸
감독 숀 레비 (2011 / 미국)
출연 휴 잭맨
상세보기
 
물론 컴퓨터 그래픽 기술로 빚어낸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사람처럼 격투기를 해내는 강철 로봇들의 액션 장면들은 상당한 볼거리가 되어주리라 기대가 됩니다. 휴 잭맨이 주연이라는 점 역시 가점을 받을 만한 요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숀 레비 감독은 <우리 방금 결혼했어요>(2003),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 <브로큰 데이트> 등 주로 코미디 영화를 연출해온 감독인데 2020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SF 드라마를 어떻게 조리해냈을지 살짝 궁금하기도 합니다.

삼총사3D
감독 폴 W.S. 앤더슨 (2011 / 영국,독일,프랑스)
출연 매튜 맥퍼딘,루크 에반스,레이 스티븐슨,로건 레먼,올랜도 블룸
상세보기

삼총사와 달타냥은 헐리웃에서 너무 자주 리메이크 되는 고전 캐릭터라는 인상을 주는 편인데 폴 W.S. 앤더슨 감독의 신작으로 찾아온 이번 <삼총사>는 원작과의 연관성 따위는 상관 없이 자유로운 상상의 나래를 펼친 액션 활극인 모양입니다. 악역 캐릭터들을 올랜도 블룸, 밀라 요보비치, 크리스토퍼 왈츠 등 주연급 캐스팅으로 채우고 있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비우티풀
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츠 이냐리투 (2010 / 스페인,멕시코)
출연 하비에르 바르뎀
상세보기
 
깐느 영화제가 하비에르 바르뎀에게 남우주연상을 선사했던 그 작품이 드디어 국내 개봉을 하는군요. <바벨>(2006) 이후 오랜만에 만나는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 신작 장편이라 더욱 기대가 됩니다. 로드리고 프리에토의 영상과 구스타보 산타올랄라의 음악도 고스란히 함께 맛볼 수가 있겠습니다. 아트하우스 모모, 씨네큐브 광화문, 광주극장, 메가박스 코엑스, CGV 강변/구로/상암/대학로/오리/인천/서면, 롯데시네마 일산/청주/센텀시티, 프리머스 원주, 야우리시네마에서 상영합니다.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
감독 아쉬가르 파르하디 (2011 / 이란)
출연 레일라 하타미,페이만 모아디,사레 바얏,샤합 호세이니
상세보기

베를린 영화제에서 작품상과 남녀 주연상을 석권한 이란 영화입니다. IMDb 평범이 무려 8.5점으로 역대 최고 영화 250편의 리스트에서 200위에 랭크되어 있는 작품이기도 하고요. 중동에서 온 영화들이 지나치게 정치적이거나 사색적이기만 하다는 선입견을 바꿔줄 수 있는 작품이 되리란 기대를 하게 되네요. 아트하우스 모모, 씨네큐브 광화문, KU씨네마테크, 대한극장, 영화공간 주안,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광주극장,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메가박스 코엑스, 아리랑 시네센터, 서울극장, 롯데시네마 일산/대구에서 상영합니다.

브로큰 러브송
감독 브루스 맥도널드 (2010 / 캐나다)
출연 그랙 칼드론,조지나 라일리
상세보기

퀘벡이 아닌 토론토에서 찍은 캐나다 영화는 오랜만인 듯 싶습니다. 브로큰 소셜 씬이라는 실제 밴드의 콘서트가 독특한 러브 스토리의 배경이 되어주고 있나 보네요. CGV인천, 롯데시네마 부평/청주/대구/센텀시티에서 상영합니다.

체인지 어드레스
감독 엠마누엘 무레 (2006 / 프랑스)
출연 엠마누엘 무레,프레데리크 벨
상세보기

2006년에 만들어진 프랑스 로맨틱 코미디가 뒤늦게 개봉을 하네요. 예고편을 보니 은근 흥미롭기는 한데 상영관이 필름포럼 한 군데 밖에 없어 더욱 안습입니다.

히트
감독 이성한 (2011 / 한국)
출연 한재석,송영창,정성화,박성웅,이하늬
상세보기
<스페어>(2008)와 <바람>(2009)의 이성한 감독 신작입니다. 사설 격투기장을 둘러싼 코믹극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를 캐스팅한 첫번째 장편 영화로 기록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외 한재석, 송영창도 출연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정성화가 좀 보고 싶네요.

흉터
감독 임우성 (2011 / 한국)
출연 박소연,정희태
상세보기

<채식주의자>(2009)의 임우성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소설가 한강의 작품집 <내 여자의 열매>에 수록되어 한국소설문학상을 수상했던 <아기 부처>를 원작으로 삼은 작품이라고 하네요. 대한극장과 KU씨네마테크에서 상영합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10.13 14:52

    리얼 스틸과 삼총사는 봤고, 히트가 기대 돼요, 스페어랑 바람 둘 다 모두 잼나게 봐서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