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가 그리도 많이 오더니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갑자기 쌀쌀한 날씨가 되어버린 2011년 8월의 마지막 주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지난 주 10편의 영화가 새로 개봉했던 데에 이어서 이번 주에도 총 11편의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다립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행오버 2
감독 토드 필립스 (2011 / 미국)
출연 브래들리 쿠퍼,에드 헬름스,잭 가리피아나키스
상세보기

2009년작이었던 전편의 경우 국내에서는 극장 개봉을 하지 못하고 곧바로 부가판권 시장으로 내동댕이 쳐졌던 작품이었죠. 그럼에도 보신 분들의 대체적인 의견은 굉장히 재미있고 잘 만들어진 코미디라는 거였고 그와 같은 전편에 대한 호평에 힘입어 이렇듯 당당한 18금 코미디 영화의 속편 개봉을 지켜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화 홍보를 위해 내한했던 켄 정을 비롯해서 감독과 주요 출연진들 모두가 고스란히 다시 함께 한 모습을 통해 이 작품에 대한 제작진들의 애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
감독 폴 페이그 (2011 / 미국)
출연 크리스튼 위그,로즈 번,마야 루돌프
상세보기

드류 배리모어의 연출작 <위핏>(2009)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던 크리스틴 위그의 공동 제작, 각본, 그리고 주연 영화입니다. 그외 마야 루돌프와 로즈 번 등이 출연했고 주로 TV 쪽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배우 출신 감독 폴 페이그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단짝 친구의 결혼식 들러리를 서게 된 노처녀의 이야기입니다. <행오버 2>와 함께 결혼식과 관련된 남녀들의 이야기를 코미디로 풀어낸 작품들이라는 점에서 좋은 댓구를 이뤄주고 있네요.

드라이브 앵그리 3D
감독 패트릭 루시에 (2011 / 미국)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엠버 허드
상세보기

또 한 편의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액션물입니다. 그 옆에 앉은 여주인공 앰버 허드의 모습도 반갑고 예고편에서 초현실적인 능력으로 맹활약하는 '지옥의 회계사' 윌리엄 피츠너의 모습은 더욱 반갑습니다. <드라큐라 2000>과 <블러디 발렌타인>(2009)의 패트리 루시에 감독 신작입니다.

돈비 어프레이드 - 어둠 속의 속삭임
감독 트로이 닉시 (2011 / 오스트레일리아,미국)
출연 케이티 홈즈,가이 피어스,베일리 매디슨
상세보기

케이티 홈즈와 가이 피어스가 주연 - 부부로 출연이네요 - 한 2010년 공포 스릴러 영화입니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공동 각본과 제작을 맡으면서 연출은 트로이 닉시 감독에게 맡겨져 젊은 신인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탄생했습니다.

샤넬과 스트라빈스키
감독 얀 쿠넹 (2009 / 스위스,프랑스,일본)
출연 안나 무글라리스,매즈 미켈슨
상세보기

20세기 초반 코코 샤넬(아나 무글라리스)과 작곡가 이고르 스트라빈스키(매즈 미켈슨)의 만남과 사랑을 다룬 작품입니다. 벵상 카셀과 모니카 벨루치가 함께 출연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던 <도베르만>(1997)의 얀 쿠넹 감독 신작이기도 하네요.

퍼블릭 에너미 넘버원
감독 장-프랑수아 리셰 (2008 / 캐나다,프랑스,이탈리아)
출연 뱅상 카셀,제라르 디빠르디유,세실 드 프랑스
상세보기
2부작으로 제작된 범죄자 자크 메스린의 전기 영화입니다. 눈치를 보아하니 일단 1편만 상영을 하는 것 같군요. 이 영화의 2편까지 과연 개봉할 수 있을런지가 궁금합니다.

별을 쫓는 아이
감독 신카이 마코토 (2011 / 일본)
출연 카네모토 히사코,이리노 미유,이노우에 카즈히코
상세보기

일본의 애니메이션 신동,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입니다. 작화 스타일에서 뿐만 아니라 내용 면에서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의 느낌이 많이 나는 편이네요.

샤오린: 최후의 결전
감독 진목승 (2011 / 중국,홍콩)
출연 성룡,사정봉,유덕화,판빙빙
상세보기

오랜만에 꽤 많은 스크린을 확보하고 개봉하는 중국 영화로군요. 다름아닌 <천장지구>(1990)의 진목승 감독 신작입니다. <쌍웅>(2003), <BB 프로젝트>(2006), <남아본색>(2007), <커넥트>(2008) 등의 최근작들이 국내 개봉에 성공했던 작품들입니다. 시대 활극 <샤오린 : 최후의 결전>은 유덕화, 성룡, 사정봉, 판빙빙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에일리언 비키니
감독 오영두 (2011 / 한국)
출연 홍영근,하은정
상세보기

포스터로만 보면 영락 없이 싸구려 비디오물이거나 할 것만 같은 이 작품은 의외로 유바리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의 화려한 이력을 자랑합니다. 상상마당 시네마, KU시네마테크,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CGV 무비꼴라쥬 상영관에서 상영합니다.

어이그, 저 귓것
감독 오멸 (2009 / 한국)
출연 오영순,문석범,양정원
상세보기
뽕똘
감독 오멸 (2010 / 한국)
출연 김민혁,이경준,양정원,조은
상세보기

오멸 감독의 독립영화 두 편입니다. 두 작품 모두 제주도와 관련이 있고 포스터로만 보면 영락없는 저예산 다큐멘터리인데 실제 영화는 두 편 모두 극영화입니다. 아리랑 시네센터, 씨네코드 선재, CGV 압구정/강변/서면/제주 등 무비꼴라쥬 상영관에서 상영합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kkolzzi 2011.08.25 08:21

    이 영화를 모두 다 보셨어요? 정말 대단^^ 뽕똘은 예고편에 확 매료 ㅋㅋ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08.25 08:28 신고

      직접 본 영화는 별표로 감상 후 만족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여러 정보를 취합해서 매겨보는 기대치입니다.

  2.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08.26 11:35

    오타 발견! 로베르만 -> 도베르만~

    신소림사를 '샤오린~ 최후의 결전'이라 케놓다니 거참 배급사 작명센스 하고는 그쵸?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08.26 14:22 신고

      함장님 열독에 감사드립니다~ ^^

      영어에 이어서 중국어도 현지 발음대로 표기해주는게
      트렌드가 되어가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