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6월 네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 또는 그 만큼의 많은 마케팅 비용를 지출하는 - 별다른 화제의 개봉작이 없는 가운데, 다양한 장르의 영화 6편이 새롭게 선을 보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풍산개
감독 전재홍 (2011 / 한국)
출연 윤계상,김규리
상세보기

진짜 배우로 거듭나고 싶다며 출사표를 던진 윤계상 주연의 분단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에서 보여지는 윤계상의 이미지는 <황해>(2010)의 하정우와 <영화는 영화다>(2008)의 소지섭을 섞어놓은 듯 하네요. <풍산개>는 무엇보다 김기덕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그 연출부 출신으로 <아름답다>(2007)를 통해 데뷔했던 전재홍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상대역을 맡은 김규리와 윤계상의 호흡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알찬 성과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플레이
감독 남다정 (2011 / 한국)
출연 정준일,임헌일,이현재,정은채,김수현
상세보기

본격 음악영화를 표방하는 독립영화 <플레이>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3인조 인디밴드 메이트입니다. 파워풀한 스타일의 음악과 함께 톰 크루즈 뺌 때릴 기세의 미모를 자랑하는 드러머 이현재가 보기 좋은 그림을 선사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남다정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소중한 날의 꿈
감독 안재훈,한혜진 (2011 / 한국)
출연 박신혜,송창의,오연서
상세보기

애니메이션의 강국, 이웃나라 일본에서 만들어진 작품들을 감상하며 부러워만 하지 않고 그에 못지 않은 작품을 직접 만들어내기 위해 도전하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 - 그 증거물이 되는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그런데 전문 성우가 아닌 알려진 배우들을 더빙에 참여시킨 것은 마케팅에는 다소 간에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작품의 완성도에는 오히려 아쉬움을 남기지 않았을까 싶네요.


김정일리아
감독 N.C. 하이킨 (2009 / 프랑스,미국)
출연
상세보기

외국인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또 한 편의 북한 관련 다큐멘터리입니다. 북한 정권에 대한 날선 비판을 76분 분량으로 담아낸 듯 하네요. 아리랑 시네센터, CGV 대학로,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롯데시네마 일산/청주/대구에서 상영합니다.


정무문 : 100대 1의 전설
감독 유위강 (2010 / 중국,홍콩)
출연 견자단,서기
상세보기

국내 개봉되는 최근의 중국 영화는 두 종류로 나뉘지요 - 견자단이 나오는 영화와 안나오는 영화. <정무문 : 100대 1의 전설>은 견자단이 '나오는' 영화입니다. 원제목은 <정무풍운 진진>(精武風雲 陳真)이 되시겠습니다. <무간도> 시리즈의 유위강 감독이 연출을 맡았네요.


인 어 베러 월드
감독 수잔비에르 (2010 / 덴마크,스웨덴)
출연 미카엘 페르스브란트,울리히 톰센,트리네 뒤르홀름
상세보기
◇  
지난 골든블로브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을 휩쓴 덴마크와 스웨덴 합작 영화입니다. <브라더스>(2004), <우리가 불 속에서 잃어버린 것들>(2007) 등을 연출한 덴마크 출신의 여성감독 수잔 비에르의 최신작이기도 하고요. 마음에 쏙 드는 내용이나 주제는 아닐지라도 작품의 완성도에 있어서 만큼은 아주 확실한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신난제이유 2011.06.23 09:49 신고

    풍산개..남자냄새 폴폴폴 나더라구요. 예고편만 봐도.
    김기덕 감독님 작품 치고는 좀 어렵지 않은 느낌도 있고.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06.23 11:20 신고

      김기덕 사단의 작품치고는 대중적인 편이었던 장훈 감독의 <영화는 영화다>와
      여러모로 비슷한 정도의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