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2월 세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감독 브래드 버드 (2011 / 미국)
출연 톰 크루즈,제레미 레너
상세보기
 
며칠 전 영화 홍보를 위해 내한해서 한국인 팬들의 마음을 흡족하게 해주고 떠난 톰 크루즈의 신작입니다. 시리즈의 네번째 작품인데 이번엔 애니메이션 연출가 출신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브래드 버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실사 영화가 아니라 애니메이션이기는 해도 브래드 버드 감독이 이뤄놓은 입지가 워낙 탄탄했던 고로 이번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의 완성도에 대해서는 별다른 걱정을 하지 않게 되네요. 이번 크리스마스 뿐만 아니라 내년 1월 새해까지도 장기 흥행을 이어갈 만한 제대로 된 블록버스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로프트
감독 앙투와네트 베우머 (2010 / 네덜란드)
출연 바리 아츠마,페드야 반 휴엣,예로엔 반 코닝스부르헤,헤이스 나버르,히코 켄자리
상세보기

네덜란드에서 온 스릴러 영화입니다. 2008년에 동명의 벨기에 영화가 에릭 반 로이 감독 연출로 만들어졌고 이것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네요. 에릭 반 로이 감독은 다시 영어 버전의 리메이크 영화 연출을 맡아 2012년 개봉을 목표로 현재 후반 작업 중이기도 합니다. 네덜란드 버전의 여성 감독인 앙투와네트 베우머는 <엑스맨> 시리즈에서 진 그레이 역으로 출연했던 팜케 얀센의 친언니라고 하네요. 미로 스페이스, 롯데시네마 부평/센텀시티에서 상영합니다.

히어 앤 데어
감독 다르코 룬굴로프 (2009 / 독일,세르비아,미국)
출연 데이빗 손튼,미르야나 카라노비치
상세보기

베오그라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로맨스 그레이 영화입니다. 트리베카 필름 페스티벌을 비롯한 몇 군데 독립 영화제에서 총 9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인디스토리가 수입 배급을 했군요. KU 씨네마테크, 아트하우스 모모, CGV 오리, 롯데시네마 대구에서 상영합니다.

악인은 너무 많다
감독 김회근 (2011 / 한국)
출연 김준배,송지은,권오진,공유석
상세보기
2009년 <핑크 토끼>로 데뷔했던 김회근 감독의 두번째 장편입니다. 김준배라는 명품 조연을 과감히 주연으로 캐스팅해서 전면에 내세운 점이 호감을 불러 일으킵니다만 러닝타임이 75분에 불과한 점은 아쉽습니다. 대한극장, CGV 인천, 롯데시네마 일산/부평에서 상영합니다.

오래된 인력거
감독 이성규 (2011 / 한국)
출연 샬림,마노즈 꾸마르
상세보기

캘커타 인력거꾼들의 극빈한 삶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입니다. 아리랑 시네센터, 미로 스페이스,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롯데시네마 일산에서 상영합니다.

마이코 한!!!
감독 미즈타 노부오 (2007 / 일본)
출연 아베 사다오
상세보기
 
미즈타 노부오 감독, 아베 사다오 주연, 그리고 쿠로 칸쿠로의 각본으로 만들어진 2007년작입니다. 국내에는 조금 늦게 소개가 되는 셈입니다만 당시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남우주연과 조연상, 편집상, 그리고 각본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덕분에 같은 시나리오 작가와 연출가, 그리고 주연배우까지 다시 참여한 2009년 <노 모어 크라이>라는 작품이 한 편 더 만들어질 수 있었던 거겠지요. 스폰지하우스 광화문에서 단독 상영합니다.

스파이 넥스트 도어
감독 브라이언 레반트 (2010 / 미국)
출연 성룡
상세보기

헐리웃에서 활약하시느라 쌍커풀이 상당히 부담스러워진 성룡 주연의 '가족 코미디'입니다. 성룡 외에는 알아볼 수 있는 배우가 단 한 명도 등장하지 않는 작품이기도 하고요.

앨빈과 슈퍼밴드 3
감독 마이크 미첼 (2011 / 미국)
출연 제이슨 리,저스틴 롱,매튜 그레이 구블러,제시 맥카트니
상세보기

이번 주 개봉작 중 상영관 수에 있어서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과 나름 비교가 될 수 있을 만한 유일한 작품이 바로 이 애니메이션입니다. <슈렉 포에버>(2010)의 마이클 미첼 감독의 연출을 맡았군요.

극장판 테니스의 왕자 : 영국식 테니스성 결전
감독 타다 슌스케 (2011 / 일본)
출연 미나가와 준코,오키아유 료타로,콘도 타카유키,카이다 유키
상세보기

극장판이 만들어지고 국내에서 정식 개봉까지 한다고 해도 지명도에 있어서는 다소 간에 차이가 있는 모양입니다. <극장판 테니스의 왕자 : 영국식 테니스성 결전>은 우리말 더빙이 없고, 오직 자막 버전으로만 CGV 동수원/인천/서면에서 상영합니다.

오페라의 유령 : 25주년 특별 공연
감독 닉 모리스 (2011 / 영국)
출연 라민 카림루,시에라 보게스,해들리 프레이저
상세보기

<오페라의 유령>은 영화로 만들어져서도 꽤나 화제가 되었었는데 이렇게 25주년 기념 뮤지컬 공연을 그대로 녹화해서 다시 영화관에서 볼 수 있는 버전도 만들어져 정식 개봉을 하는군요. 런던이나 뉴욕에 가면 must see로 손꼽는 유명 뮤지컬들의 오리지널 캐스팅 공연을 결국 이런 방식을 통해 조만간 차례로 만날 수 있게 되리란 생각을 해봅니다. 러닝타임 175분은 감안을 해야할 듯 합니다. 메가박스 코엑스/센트럴/킨텍스, 대한극장에서 상영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1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12.14 11:17 신고

    오로지 미션!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