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12월 두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틴틴 : 유니콘호의 비밀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2011 / 뉴질랜드,벨기에,미국)
출연 제이미 벨,앤디 서키스,다니엘 크레이그
상세보기

프랑스 작가 에르제의 만화 <땡땡의 모험>을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피터 잭슨과 스티븐 스필버그가 힘을 합쳐 이번엔 아주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들어낸 듯 하네요. 여기에 영국식 코미디로 일가를 이룬 에드가 라이트 감독과 조 코니쉬 작가까지 공동 각본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섬세한 컴퓨터 그래픽과 모션 캡쳐 기술이 어루러져 대단한 시각적 효과를 얻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총 3부작으로 기획된 <틴틴의 모험> 두번째 작품은 피터 잭슨 감독의 연출로 2013년에 만나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블리츠
감독 엘리어트 레스터 (2011 / 영국)
출연 제이슨 스타뎀,패디 콘시다인
상세보기

세상의 모든 영화는 제이슨 스태덤이 나오는 영화와 안나오는 영화로 나뉠 수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블리츠>는 제이슨 스태덤이 나오는 "영국 영화"라는 점에 가점을 줘볼 만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8명의 경찰을 예고 살인하는 연쇄 살인범과 무대포 형사 제이슨 스태덤의 대결입니다.

르 아브르
감독 아키 카우리스마키 (2011 / 프랑스,핀란드,독일)
출연 앙드레 윌름
상세보기

<황혼의 빛>(2006) 이후 5년만에 만나는 아키 카우리스마키 감독의 장편 신작입니다. 프랑스 북부의 항구도시 르 아브르를 배경으로 아키 마우리스마키 식의 코미디와 동화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KU 씨네마테크, 아트하우스 모모, 씨네큐브 광화문, CGV 상암/대학로/오리/서면,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상영합니다.

결정적 한방
감독 박중구 (2011 / 한국)
출연 유동근,윤진서,김정훈,오광록
상세보기

늦깎이 신인이라고 할 수 있는 박중구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동시에 <어깨동무>(2004) 이후 TV 드라마에만 매진했던 배우 유동근의 스크린 복귀작이라 하겠습니다. 열혈 장관님의 좌충우돌 정치 코미디라고 하네요.

창피해
감독 김수현 (2010 / 한국)
출연 김효진,김꽃비
상세보기

<귀여워>(2004)로 꽤 화려하게 데뷔했던 김수현 감독의 두번째 장편이로군요. 단편영화 감독 유지태를 드디어 남편으로 맞은 김효진이 독립영화 프러덕션에 잠시 초대된 듯한 느낌을 주는 작품입니다. KU 씨네마테크,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CGV 대학로/동수원, 대한극장, 롯데시네마 청주/대구/센텀시티, 프리머스 해운대에서 상영합니다.

붉은 바캉스 검은 웨딩
감독 김태식,박철수 (2011 / 한국)
출연 안지혜,이진주,오인혜,조선묵
상세보기

<아내의 애인을 만나다>(2006)와 <도쿄 택시>(2009)의 김태식 감독이 박철수 감독과 함께 공동 연출로 만든 작품입니다. 예고편조차 없는 와중에 몇 장의 스틸컷이 참 조악하네요. 미로 스페이스, 스폰지하우스 광화문, 롯데시네마 일산/부평, THC9 의정부역점에서 상영합니다.

물 없는 바다
감독 김관철 (2009 / 한국)
출연 김동현,유주희
상세보기

김관철 감독의 2009년 장편 데뷔작인데 늦게나마 정식 개봉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네요. 연극 무대에서 인정을 받은 김동현과 <어느날 갑자기 세번째 이야기 : D-day>(2006) 이후 꾸준히 활동해온 유호린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공간 주안에서 단독 상영이네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함장 2011.12.07 08:55 신고

    역시 불어 발음 그대로 '땡땡'이라 써 주시는 센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