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2011년도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12월 첫 주말의 개봉영화 라인업은 <트와일라잇> 최종편 1부와 그외 영화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상영 일자를 잡아놓았다가 급기야 취소해버린 작품들만도 무려 네 편이나 됩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브레이킹 던 part1
감독 빌 콘돈 (2011 / 미국)
출연 크리스틴 스튜어트,로버트 패틴슨,테일러 로트너
상세보기

원작을 따라 애초에 4부작으로 기획되었던 작품이기는 하지만 기대했던 이상의 성과를 거두자 마지막 4부를 둘로 쪼개어 - 그 전에 시나리오와 촬영 분량을 대폭 늘리는 작업을 했겠지요 - 결국 총 5편의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브레이킹 던>의 Part 2를 보려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도 영화의 흥행 가도를 막지는 못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편인 <이클립스>를 아직 못봤네요.

오싹한 연애
감독 황인호 (2011 / 한국)
출연 손예진,이민기
상세보기

손예진과 이민기 주연의 코믹 멜러인데요, 2009년 <해운대>와 <10억>에 이어 올해 <퀵>과 <오싹한 연애>로 주연작을 두 편이나 개봉시키고 있는 이민기의 행보가 놀랍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출신인 황인호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네요.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감독 황철민 (2009 / 한국)
출연 성수정,이혜진
상세보기

로테르담 영화제에서 넷팩상을 수상한 황철민 감독의 2009년작입니다. 중학교 동창이지만 서로 다른 사회적 환경 - 대기업 여비서와 해고 당한 비정규직 노동자 - 에 처해있는 두 여성의 이야기입니다. KU씨네마테크, CGV 압구정/구로/상암에서 상영합니다.

하얀 정글
감독 송윤희 (2011 / 한국)
출연 이옥,김용규,박진석,이선웅
상세보기

사회 고발성 다큐멘터리라는 점에서는 <트루맛쇼>와, 그 중에서도 의료업계를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식코>를 떠올리게 하는 작품입니다. 아트하우스 모모, 아리랑시네센터, 씨네코드 선재, 대한극장,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아트씨어터 씨앤씨, 광주극장, CGV 압구정/구로/상암/오리, 롯데시네마 일산,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상영합니다.

꿍따리 유랑단
감독 김영진 (2011 / 한국)
출연 강원래,나용희,김지혜,오세준,최재식
상세보기

최고의 TV 드라마 연출가로 손꼽히다 미국 휴가 중 교통사고를 당해 그 자신이 식물인간 상태와 장애인의 삶을 경험한 김영진 감독의 다큐멘터리입니다. 장애인 공연단의 이름부터 꿍따리인 것을 보니 강원래씨가 주도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리랑시네센터와 동성아트홀 소극장에서 상영합니다.

도쿄 오아시스
감독 마츠모토 카나,나카무라 카요 (2011 / 일본)
출연 코바야시 사토미,카세 료,하라다 토모요,쿠로키 하루
상세보기

<카모메 식당>의 영향을 받은 또 한 편의 영화인 것 같네요.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신작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나름 위안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상마당 시네마, 아트하우스 모모, 스폰지하우스 광화문,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롯데시네마 대구, CGV 서면에서 상영합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 도쿄 나이트
감독 나가에 토시카즈 (2010 / 일본)
출연 나카무라 아오이,아오야마 노리코
상세보기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유사품 영화들이 이렇게나 많이 쏟아지는 이유는 무엇보다 영화를 싸고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을 내주는 상영관들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 롯데시네마 강동/건대입구/부산/상무/광주, CGV 안산/안양/둔산/구미/대구/서면에서 상영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