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기후가 완연한 아열대권에 접어들었음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2011년 여름, 8월 세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정확한 상영관 및 상영시간 정보는 예매 사이트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로맨틱 크라운
감독 톰 행크스 (2011 / 미국)
출연 톰 행크스,줄리아 로버츠
상세보기

이 영화는 톰 행크스와 줄리아 로버츠가 호흡을 맞춘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기 이전에 <댓 씽 유 두>(1996) 이후 톰 행크스가 연출한 두번째 장편 영화 - 그간 TV에서 단편을 연출한 적은 두어 번 있었지만 극장 개봉작으로는 정말 15년만에 처음입니다 - 이기도 합니다. 잘 다니던 회사에서 짤린 후 늦깎이 대학생이 된 중년 남자의 신나는 인생역전 드라마라고 하네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감독 루퍼트 와이어트 (2011 / 미국)
출연 제임스 프랭코,프리다 핀토,앤디 서키스
상세보기
<이스케피스트>(2008)로 장편 데뷔했던 루퍼트 와이어트 감독이 연출을 맡은 <혹성 탈출> 시리즈의 프리퀄입니다. 인류가 유인원들에 의해 지배당하는 외계 행성이 사실은 먼 미래의 지구였다는 설정이 원작에서 가장 인상적인 대목이었는데 그 출발점을 설명해주는 작품이라 하겠습니다. 그런 설명이 꼭 필요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임스 프랭코, 프리다 핀토 등 출연진은 꽤 좋은 편이네요. <반지의 제왕> 삼부작에서 골룸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유명해진 영국 배우 앤디 서키스가 진화된 유인원, 시저를 연기했습니다.


세 얼간이
감독 라즈쿠마르 히라니 (2009 / 인도)
출연 아미르 칸,마드하반,샤르만 조쉬
상세보기
 
오래 전부터 최고의 영화라는 찬사를 받아온 2009년 인도 영화입니다. 입소문이 하도 좋다보니 뒤늦게 국내 개봉이 이루어진 경우인데 이번 극장 상영을 통해 과연 얼마나 많은 관객들과 더 만날 수 있게 될런지는 미지수입니다. 제목과 달리 천재적인 공대생들의 이야기라고 하네요. 낯선 배우들과 낯선 언어의 영화이지만 기대해도 좋을 만한 작품이라 판단됩니다.


원라이프
감독 마샤 홈즈,마이크 건톤 (2011 / 영국)
출연
상세보기

감동에 초점을 맞춘 BBC의 자연 다큐멘터리입니다. 밀착 취재한 다양한 생물들의 모습을 통해 어떻게 "하나의 생명"이라는 주제를 이끌어낼 수 있을런지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우리말 더빙판에서는 이수근과 아역배우 김유정의 나레이션을 들으실 수 있고, 이게 싫으신 분은 다니엘 크레이그의 오리지널 나레이션을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 상영관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


선물 가게를 지나야 출구
감독 뱅크시 (2010 / 영국,미국)
출연 뱅크시
상세보기

너무 교훈적이고 짜여진 듯한 내러티브가 싫으시다면 파격적인 발상의 다큐멘터리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뱅크시가 연출한 거리 미술에 관한 작품입니다. 영국 배우 리스 이판이 나레이션을 맡았네요. 수 많은 영미권 다큐멘터리 영화상 트로피를 들어올렸고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다큐멘터리 후보에도 오른 작품입니다. 아트하우스 모모, 씨네코드 선재, 스폰지하우스 광화문, KU씨네마테크, 상상마당 시네마, 광주극장에서 상영합니다.


환타스틱 모던가야그머
감독 최승호 (2011 / 한국)
출연 정민아
상세보기

홍대클럽에서의 활동으로 알려진 가야금 싱어-송라이터 정민아에 관한 다큐멘터리입니다. <헬로우 마이 러브>(2009)의 제작자로 활동했던 최승호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부산의 아트씨어터 씨앤씨에서 단독 상영이네요.


겨울냄새
감독 전화성 (2011 / 한국)
출연 양성철,김준형
상세보기

지난 3월에 살짝 스치듯이 개봉했었던 - 또는 했는지 아무도 몰랐던 - <스물 아홉살>의 전화성 감독의 두번째 장편인데 이번엔 3개국 로케 스키 다큐멘터리입니다. 평창이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에 마침내 성공한 것이 이 영화의 흥행에 얼마나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CGV 대학로와 롯데시네마 청주에서 상영합니다.


홍길동 2084
감독 이정인 (2011 / 한국)
출연 동호,김서영
상세보기

국내 최초의 3D 입체 애니메이션을 표방하는 <홍길동 2084>는 그러나 TV 방영용 수준의 그래픽 질감이 눈에 띄는 편입니다. 안타깝게도 3D 디지털 포맷으로 상영하는 곳은 씨너스 공주 한 군데 뿐이고 나머지 CGV와 메가박스의 상영관들은 전부 2D 디지털이네요.


닷핵퀀텀 : 숨겨진 몬스터의 비밀
감독 다치바나 마사키 (2010 / 일본)
출연 하나자와 카나,사와시로 미유키,후지무라 아유미
상세보기

국내에서는 아직 방영된 바가 없는 애니메이션 <닷핵퀀텀>의 극장판입니다. 세 친구가 게임 속 세계에서 모험을 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더빙판과 자막판 상영이 있네요.


재스퍼
감독 에카르트 핑베르크 (2008 / 독일,프랑스,루마니아)
출연
상세보기

블록박사의 음모로부터 지구를 구하는 남극 펭귄 재스퍼의 모험극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오직 우리말 더빙판으로만 상영하는군요.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supab 2011.08.21 00:33 신고

    혹성탈출이 예상외로 기대점수가 낮네요 :)

    • addr | edit/del BlogIcon 신어지 2011.08.21 09:33 신고

      네 영화가 꽤 잘 만들어졌다던데 보게 되면 기대치 대비 감상치가
      확 올라가는 작품이 될 듯 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