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5월 두번째 주의 개봉영화 옥석 가리기입니다. 어린이날과 석가탄신일 연휴로 이어지는 골든 위크의 후폭풍 영향권 바로 아래에 놓인 주말인지라 - 지난 골든 위크 개봉작들 중에서는 저의 기대와 바램 대로 <써니>가 단연 극장가 돌풍의 핵이었다고 하더군요 - 이번 한 주는 숨 좀 돌리면서 잠시 쉬어가자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5편에 불과한 조촐한 개봉 라인업 가운데 영미권이나 유럽 쪽 영화가 한 편도 없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는 보기 전에 매겨보는 기대치, ★☆는 감상 후의 만족도 표시입니다.



천녀유혼
감독 엽위신 (2011 / 중국)
출연 고천락,유역비,여소군
상세보기

왕조현과 장국영 주연의 원작이 1987년 영화였으니 이 작품도 대략 20 여 년 만의 리메이크가 되시겠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진 쪽이 아무래도 우세할 수 밖에 없겠지만 국내 영화시장에서 중국 영화가 차지하는 위상이나 주요 출연진들이 국내 관객들에게 어필하는 정도에 있어서는 원작의 '그 때 그 분위기'를 따라잡기는 힘들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옛 영화에 대한 추억만으로 리메이크 영화까지 다시 보러가실 분들도 그리 많지는 않을 듯 싶고요.


옥보단3D
감독 손립기 (2010 / 홍콩)
출연 하라 사오리,람연,뢰개흔,하화초,진추평
상세보기

2009년 말에 개봉했던 <아바타>가 큰 인기를 끌면서 3D 영화의 붐을 일으키자 어떤 분이 "이제 곧 성인용 컨텐츠를 3D로 감상할 날이 올 것"이라고 단언했던 기억이 납니다. 2D 영상을 3D로 변환해주는 TV나 모니터가 이미 판매되고 있으니 이미 3D 야동을 즐기시는 분들도 꽤 되시겠군요. <옥보단 3D>는 3D 포맷으로 촬영된 최초의 성인물이라는 기록을 남기게 된 작품입니다. 3D 에로틱 영상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관객 각자의 몫이 되겠지요.


레드라인
감독 코이케 타케시 (2010 / 일본)
출연 기무라 타쿠야,아오이 유우,아사노 타다노부
상세보기

<애니매트릭스>(2003)의 단편 <월드 레코드>를 연출했던 코이케 타케시 감독의 장편 데뷔작입니다. 예고편을 보니 단편에서 보여주었던 거친 만큼 역동적인 질감을 그대로 잘 살아있는 작품이란 인상입니다. <녹차의 맛>(2004)의 이시이 가츠히토 감독이 원안과 공동 각본으로 참여했고 기무라 타쿠야, 아오이 유우, 아사노 타다노부 등 최강의 배우들이 더빙으로나마 대거 참여했습니다. 메가박스 코엑스/신촌, CGV와 롯데시네마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법정스님의 의자
감독 임성구 (2011 / 한국)
출연 법정
상세보기

고 김수환 추기경의 생애를 다룬 다큐멘터리 <바보야>가 지난 달에 개봉한 데에 이어 이번에는 법정 스님의 다큐멘터리가 석가탄신일에 맞춰 개봉하는군요. 75분 분량에 최불암씨가 나레이션으로 참여해서 눈길을 끕니다. CGV 무비꼴라쥬 상영관과 아리랑시네센터, 아트씨어터 씨앤씨에서 상영합니다.


오월愛
감독 김태일 (2010 / 한국)
출연 양동남
상세보기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5.18 광주민주항쟁의 의미를 다시 묻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안녕, 사요나라>(2005) 등 근현대사 관련 다큐멘터리 작업을 해온 김태일 감독의 신작으로 2010년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CGV 강변/상암/대학로/인천/서면, KU시네마테크, 시네마 상상마당, 아리랑 시네센터, 씨네코드 선재, 부산 국도&가람 예술관, 아트씨어터 씨앤씨, 광주극장에서 상영합니다. @


Posted by 신어지 Trackback 0 : Comment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getblog 2011.05.12 18:26 신고

    어릴적 천녀유혼을 재미있게 봐서 그런지 리메이크작에 관심이 좀 있어요 ^^
    천녀유혼 한표 ^^



티스토리 툴바